관리자 로그인

Keyword 소득공제, 공제사업, 노후소득

Abstract

국가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여러가지 연금제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여 공제사업을 운영하여 오던 대한교원공제회는 그동안 교직원들의 복지와 생활안정에 많은 도움을 주어 왔으나 최근 관련세법의 개정으로, 장기적으로는 공제회의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 놓일 가능성이 있다. 본 보고서는 공제사업과 관련된 현행 조세제도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Keywords 소득공제, 공제사업, 노후소득 qr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