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세재정연구원 - OAK리포지터리

Korea Institute of Public Finance
Open Access Repository

BROWSE BY

상세정보

재정사업 성과지표 개발 메뉴얼 일반재정사업 성과지표 사례집 cover image

재정사업 성과지표 개발 메뉴얼 일반재정사업 성과지표 사례집

Keyword
성과지표
Title
재정사업 성과지표 개발 메뉴얼 일반재정사업 성과지표 사례집
Authors
성과관리센터
Issue Date
2012-01
Publisher
KIPF
Page
pp. 134
Abstract
사례집 목적 및 활용법 본 사례집은 성과지표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내 재정사업의 사업단계별 성과지표 사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재정사업자율평가 대상사업을 중심으로 각 사업을 23개의 사업유형별로 분류하고 각 유형별로 사업단계별 성과지표를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지표의 명확한 개념 이해를 돕기 위해 구체적인 측정산식과 측정단위도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재정사업을 23개의 사업유형으로 분류한 이유는 서로 다른 부처 및 기관의 유사업무에 대한 성과지표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성과지표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성과지표를 벤치마킹하여 더 나은 지표를 개발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사례집에서 제시한 성과지표 개발 사례는 실제 각 부처에서 제시한 성과지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재정사업의 목적과 사업활동을 중심으로 바람직하다고 생각되는 성과지표를 제시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 그러므로 본 사례집에서 제시한 성과지표만이 바람직하며 이러한 지표들만을 써야 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서는 곤란합니다. 일선 부처 및 기관에서는 성과지표 개발시 본 사례집의 성과지표 사례를 참고하되 각 부처 및 기관과 사업의 현실적 제약 상황(성과측정을 위한 자료의 이용 가능성, 결과측정에 드는 비용, 사업 완료시점에 따른 결과측정 가능 여부 등)을 고려하여 사업에 알맞은 성과지표를 만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Keywords
성과지표
다운로드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