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태적 일반균형모형을 이용한 재정정책 분석 cover image

Keyword 소비자, 생산자, 정부

Abstract

정태적 부분균형모형은 정책이 경제에 미치는 일차적 효과만을 고려하지 간접적 또는 이차적 효과를 고려할 수 없고, 경제적 자원의 시차배분문제를 고려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본고에서는 부분 균형 분석이나 정태적 일반균형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현실적인 정책분석의 도구로 사용될 수 있는 동태적 일반균형모형을 개발하고 있다.

Keywords 소비자, 생산자, 정부; 다운로드 qr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