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주요국의 조세동향 cover image

□ 본 보고서는 2009년도 주요국의 세제동향을 조사하여 발표한 자료이다.

□ 구성은 미주와 유럽 및 아시아로 구분하여 주요국의 세제개편 동향을 소개하고 있는데, 미국을 비롯하여 미주의 2개국은 미국과 캐나다, 유럽은 독일을 비롯하여 17개국, 아시아는 일본을 비롯하여 호주, 뉴질랜드가 포함된 7개국의 동향을 소개하고 있다.

□ 주요하게 각국 예산안에 발표한 세제개편 내용과 사안별로 발생하는 개편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로 탄소세 등과 관련된 환경,교통,에너지 관련 세제변화의 내용이 많이 담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