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소식] International SOE Policy Conference 회의록

Abstract<h3> &nbsp

&nbsp margin-right: 16.3pt"> <span style="font-size: 12px"><span style="font-family: gulimche">한국조세재정연구원(KIPF) 공공기관연구센터는 기획재정부, 미주개발은행(IDB)와 공동으로 지난 11월 6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lsquo

</p> <p class="□" style="text-align: justify

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Ana Maria Rodriguez IDB 국장 외 IDB 관계자 2명, 중남미 13개국의 국?과장급 대표단 15명, 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 관계자 및 공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본 회의는 공공기관 정책 분야에서 다수의 중남미 고위 관료들이 참석하는 첫 컨퍼런스로서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양측 공공기관 분야 협력관계가 정례화되고 실질적인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span></span></p> </td> </tr> </tbody> </table> <p style="text-align: justify"> <br /> <span style="font-family: 휴먼명조">□ </span><span style="font-family: 휴먼명조">추진 배경 : 2012년 12월 6(목) ~ 11일(화) 개최된「IDB 인터내셔널 포럼」, </span><span style="font-family: 휴먼명조">「중남미 경제기획부 장관회의」, </span><span style="font-family: 휴먼명조">「한-페루 공공기관 정책 컨퍼런스」에 참석하였던 당시 </span><span style="font-family: 휴먼명조">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 김철주 국장과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공공기관연구센터 박 진 소장은 </span><span style="font-family: 휴먼명조">중남미 국가들에게 한국의 공공기관 정책 경험을 소개하고 한국의 경제개발과 위기극복 경험을 전파했으며 페루 전략기획원과 재정 및 공공기관 정책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고, 향후 지속적인 정책협업네트워크 필요성에 공감 </span><br /> &nbsp

지배구조, 성과 그리고 우수 혁신사례&rsq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