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로그인

Abstract

본 보고서에서는 향후 벤처산업 육성을 위한 바람직한 조세정책 방향으로 재정여건이나 벤처산업 육성 측면에서 실효성이 없는 제도는 폐지하고, 정책 목적을 달성하는 데 효과적인 소득세, 법인세 감면대상 확대 등의 제도를 강화하거나 벤처기업 등에 재투자 시 자본이득에 대한 과세이연제도 등의 제도를 신설하여 중점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음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