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로그인

○ 후원기관 :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한국조세재정연구원(KIPF) 공공기관연구센터는 기획재정부와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후원으로 지난 11월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2015 공공기관 정책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본 워크숍은 공공기관 경영평가 관련 교육 및 제도개선 의견수렴을 통해 공공기관 평가부담을 줄이고 동시에 공공기관 관리이슈 전반에 대한 논의와 의견수렴을 거쳐 정부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2010년을 시작으로 매 해 열리고 있다.

이번 정책워크숍에는 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장, 공공혁신기획관, 정책총괄과장, 제도기획과장, 평가분석과장, 경영정보과장 등 정부 주요 관계자, 경영평가단 단장을 비롯한 주요 위원 및 공공기관 실무 담당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경영평가제도 개선 사항을 전달하고 2015년도 공통 비계량지표 평가매뉴얼(안)에 대한 기관들의 의견 수렴이 주로 이루어졌다. 특히, 공공기관 정상화대책, 공공기관 통합공시,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등 주요 정책이슈에 대한 설명 및 기관 사례발표 등이 있었으며, 정책결정자와 실무자들 간 의미 있는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