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2015 공공기관과 국가정책

Citationpp. 334

Abstract공공기관연구센터에서는 2010년부터 ?공공기관과 국가정책?이라는 제목으로 매년 논문을 모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서는 외부전문가들이 비평적인 안목 으로 공공기관의 주요 현안과 쟁점, 과제, 문제 등을 분석 및 진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의성 있고 전문적이며 엄정한 국가정책을 제안하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현황을 진단하여 향후 어디로 가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5년 ?공공기관과 국가정책?은 크게 공공기관 현안분석과 네트워크 두 파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1부 공공기관 현안분석 파트에서는 공공기관의 출자회사, 경영평가 수 용도, 임금피크제, 경영정보공시, 지방이전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제2부 공공기관 네트 워크 파트에서는 공공기관의 갈등관리, 해외진출, 노사관계 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가 공공기관정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정책 수립에 참고자 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Keywords공공기관, 공공성, 재무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