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2016 공공기관 협업 우수사례집

Abstract: 01. 통행료 통합정산시스템으로 민자도로 무정차 통행 실현-한국도로공사 02. 토지관리사업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통합 및 지원-한국감정원 03. 도서지역 어민을 위한 선박안전 One-Stop 서비스-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04. “약물 부작용 줄이고! 국민 안전 올리고!”-국민건강보험공단 05. 지역사회 협업으로 굴 껍데기 폐기물활용 석회석 대체재 개발-한국서부발전 06. 지역경제활성화 프로젝트 ?남가람 에코파워토피아?-한국남동발전 07. 발전소 유휴부지의 목초지 조성으로 지역 농촌경제 활성화-한국동서발전 08. 청년 관광일자리 맞춤형 매칭교육-한국관광공사 09. 에너지밸리 투자 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한국전력공사 10.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한 민관합동사업-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11. 패키지式 지원으로 성공적 재창업자 육성-창업진흥원 12. 기술 중소기업 해외진출의 꿈을 현실로-기술보증기금 13. 맞춤형 법률지원 서비스-대한법률구조공단 14.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설치 및 운영-인천국제공항공사 15. 개도국의 꿈을 지원하는 일랑일랑 오일 추출기 적정기술 보급-한국발명진흥회 16. 4대보험 자료 공유를 통한 응시자격서류 간소화 서비스-산업인력공단 17. 우리집 수도꼭지 수돗물을 직접 마시는 “Smart Water City 서비스”-한국수자원공사 18. 산재근로자 One-Stop 재활복지 서비스 제공-근로복지공단 19. 태양광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햇빛?나눔플랫폼? 구축-인천항만공사 20. 하우스푸어 지원을 위한 캠코?주금공 협업체계 구축-한국자산관리공사 21. 소규모 취약시설 안전점검에 공공들이 힘을 모으다(고객맞춤 One-Stop 통합안전점검서비스) -한국시설안전공단 22. 치매?고령운전자 운전면허 맞춤형 컨설팅-도로교통공단 23.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로 꿈 키우기-국민체육진흥공단 24. 신新 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신재생 원스톱 사업정보 통합서비스-한국전력거래소 25. 농수축산물 정보개방을 위한 통합유통관리시스템 구축-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Keywords협업, 공공기관협업, 공공기관협업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