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2017 공공기관 협업 우수사례집

Abstract: 01. 농업과 신재생에너지의 융합-한국남동발전(주) 02. 더 빠르고 편리한 우리동네 나들목-한국도로공사 03. 콘텐츠 융복합 지역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한국토지주택공사 04. 바이어매칭 모바일앱을 통한 해외진출지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05. 에너지신산업 지역거점화를 통한 중소기업 육성 및 해외동반진출-한국전력공사 06. 국내 해기사 글로벌 역량강화를 통한 해외취업 활성화 프로젝트-한국해양수산연수원 07. 기업기술평가지원 통합시스템 구축-기술보증기금 08.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Start­up NEST’-신용보증기금 09. 수출지원사업 통합운영시스템 구축-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10. One­stop 복지서비스 의뢰를 통한 국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사회보장정보원 11. 취약계층 지원 의료용품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12. 고속도로 하이패스 주차장 결제서비스 제공-한국도로공사 13.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 구축으로 공공안전 제고-도로교통공단 14. 기관 간 협업으로 잠재적 취약계층에 대한 효과적 복지지원-국민연금공단 15. 공공기관 최초, 정부 무인민원발급시스템 연계-국민건강보험공단 16. 자동차검사 가짜 석유 판별서비스-한국조폐공사 17.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세계최초 사업모델-한국교통안전공단 18. 공간정보를 활용한 지능형 방범 서비스 제공-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19. 홍수정보 통합관리로 지자체 홍수피해 최소화 및 국민안전 확보-한국수자원공사 20. ‘취약계층 근로자’ 건강보험료 고충민원 해소 방안-국민건강보험공단

Keywords협업, 공공기관협업, 공공기관협업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