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재정사업 성과지표 개발 매뉴얼

Citationpp. 152

Abstract이 매뉴얼은 사업 담당자가 적절한 재정사업 성과지표를 개발하는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입니다. - 성과지표의 개념, 유형, 단계별 개발요령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으며, - 성과지표 개발 단계별로 확인·점검사항을 두어 개발과정에서 자체점검·교정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매뉴얼의 구체적인 활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부> 현장에서 통하는 성과지표 개발 [1장] 성과지표 개발을 시작하기에 앞서 성과지표의 개념, 유형, 중요성 등에 대해 이해합니다. [2장] 성과지표 개발을 위해 밟아야 할 단계와 확인·점검 사항을 숙지합니다. [3장] 성과지표 개발 순서도를 활용한 지표개발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재정사업의 성과지표를 개발합니다. <2부> 일반재정사업 성과지표 사례집 [1장] 이 책에서 분류한 16개 사업 유형의 정의와 사례집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2장] 16개 사업 유형별 정의 및 해당 사업 활동, 성과지표 설정사례 등을 참고하여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재정사업의 성과지표 개발에 활용합니다. <부록> 성과지표 개발 관련 FAQ 성과지표 개발시 자주 발생하는 질문들에 대해 FAQ로 구성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답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