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차 OECD 발생주의 재정관리 및 재무보고 연례회의 출장 후기 cover image

Abstract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 이명인 회계사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19차 OECD 발생주의 재정관리 및 재무보고 연례회의(19th Annual meeting of OECD Senior Financial Management and Reporting Officials)?에 참석하였다.

동 연례회의는 2001년부터 2016년까지 매년 ‘OECD 발생주의 국가회계 심포지엄(Annual OECD Public Sector Accuals Symposium)’으로 운영되다가 제17차부터 현재와 같은 명칭으로 변경되었다.

주요 국가회계기준 제정기구 동향보고, OECD 회원국의 발생주의 회계제도 도입 및 활용, 공공재정관리 개혁 등의 사례 공유가 회의의 주요 목적으로, 센터는 동 연례회의 참석을 통해 발생주의 정보를 활용한 재정개혁 및 재정관리 사례를 파악하여 국가회계 정책 제안 및 연구과제 선정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