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로그인

Abstract

공공기관은 국민경제에서 중요한 기능과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정부 재정보다도 훨씬 더 큰 규모로 국민경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공기관의 발전에 관한 연구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공공기관연구센터에서는 한국행정학회와 한국공기업학회에 공공기관의 발전에 관한 연구를 의뢰하였고, 이러한 연구 결과를 2018년 공공기관과 국가정책에 담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공공기관연구센터에서는 공공기관의 공공성과 기업성 제고 및 사회적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한 여러 학자, 전문가, 실무자 간의 공개토론장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해마다 공공기관과 국가정책이라는 책자를 발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