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ulatory Reform of Financial Markets: Experiences and Lessons cover image

Keyword 금융자유화, 금융제도, 국제화

Abstract

전자.통신기술과 발전 및 세계금융시장의 통합화는 우리나라의 금융이 더 이상 보호막 속에 안주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하고 있다. 한편 금융업 자체가 범세계화되어 가는시대에 금융제도개혁은 다른 나라들의 제도와 조화를 이루면서 추진되어야 한다. 본 보고서는 세계금융환경의 변화 추세와 더불어 우리보다 먼저 금융자유화를 추진한 선.후진국들의 금융자유화 경험을 개관해 봄으로써 우리나라의 금융개방정책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Keywords 금융자유화, 금융제도, 국제화 qr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