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국의 조세동향 2010년 제2호 cover image

□ 본 보고서는 2010년도 하반기의 주요국의 세제동향을 조사하여 발표한 자료이다.

□ 먼저 EU의 제정적자 극복을 위한 조세정책을 조사하였는데, EU의 과다적자 시정절차와 세수확대를 위한 조세정책을 세부적으로 조사하여 게시하고 있다.

□ 그외 주요국가별 최근의 세제동향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는데, 미국의 감면연장법안을 비롯하여 캐나다의 부가가치세 및 소득세법 개정안, 그리스의 세제개혁 경과, 네덜란드의 지분면제제도내용, 독일의 긴축패키지 내각 승인과정, 스페인의 주요 세제개혁 내용 등 약 23개국의 세제변화내용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