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주요국 예산안 일본 cover image

□ 경제 및 재정전망

? (경제전망) ‘새로운 경제정책 패키지’등 정책효과와 더불어 고용·소득환경의 개선이 계속되어 소비 및 설비 투자 등 민간수요를 중심으로 한 경기회복이 전망됨에 따라 2018년도 실질성장률은 1.8%, 명목GDP성장률은 2.5%로 전망

? (재정수지) 2018년도 일반회계 기초재정수지 적자는 전년대비 3.7% 감소한 10.4조엔을 나타낼 전망

? (국가채무) 2018년도 국채잔고는 전년대비 2.2% 증가한 882.8조엔, GDP 대비 국채잔고는 전년대비 0.6%p 감소한 156.4%로 전망되며, 국채의존도는 전년대비 0.8%p 하락한 34.5%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