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포럼 2020년 5월호(제287호) cover image

Keyword 코로나19, 국가재정, 코로나19현황, 재정지출, CARESact, PEMNA, 재정건전성리스크

Abstract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경기침체는 글로벌하게 진행되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정부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재정 및 금융 지원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3월과 4월 2차에 걸친 추경을 통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업종에 대한 지원 뿐만 아니라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Keywords 코로나19, 국가재정, 코로나19현황, 재정지출, CARESact, PEMNA, 재정건전성리스크; 다운로드 qr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