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포럼 2020년 11월호(제293호) cover image

Keyword 사별경험, 인지능력저하, 치매, 기대효과, 재정승수

Abstract

□ 이환웅 부연구위원은「노년층의 사별경험이 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분석과 치매정책에의 함의」에서 모든 노년 부부가 필연적으로 맞이하게 되는 사별 경험이 남겨진 사람의 인지능력 저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관련 현안에 대한 일종의 기초연구를 수행함.

□ 강동익 부연구위원은「기대효과를 반영한 정부지출의 경제적 효과」에서 한국 경제를 재현한 거시경제 모형을 통하여 정부지출의 기대효과까지 반영한 정부지출의 효과를 살펴봄.

Keywords 사별경험, 인지능력저하, 치매, 기대효과, 재정승수; 다운로드 qr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