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세재정연구원 - OAK리포지터리

Korea Institute of Public Finance
Open Access Repository

BROWSE BY

상세정보

[제1차 전문가 세미나]IFRS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소개 및 관련 이슈 cover image

[제1차 전문가 세미나]IFRS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소개 및 관련 이슈

Keyword
Title
[제1차 전문가 세미나]IFRS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소개 및 관련 이슈
Authors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
Issue Date
2023-04-27
Publisher
KIPF
Abstract
주 제: IFRS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소개 및 관련 이슈
일 시: 2023년 2월 15일(수) 14:00~16:30
발표자: 한국회계기준원 이웅희 센터장, 센터 양은주 박사
장 소: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본관 8층 중회의실


글로벌 탄소중립을 위하여 각국 정부는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성장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정부 소비지출에서 탄소발자국에 관한 정보의 필요성 또한 인식됨에 따라, 체계적이고 비교가능한 공공부문 기후 관련 지속가능성 재무보고 기준 마련이 모색되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 노력에 발맞추어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는 2023년 제4회 KIPF 발생주의회계 국제심포지엄의 주제를 ‘공공부문 기후 관련 지속가능성 재무보고의 현황 및 쟁점’으로 정하고 관련 연구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 시리즈 개최를 기획하고 있다.
첫 번째 세미나 시리즈로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제정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민간부문의 사례를 탐색하고자 한국회계기준원 지속가능센터의 이웅희 센터장을 연사로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세미나는 센터 양은주 박사의 ‘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 TF(TCFD) 개념 및 설립 배경’과 한국회계기준원 이웅의 센터장의 ‘IFRS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공개 초안(S1, S2) 소개 및 관련 이슈’ 발표로 진행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다운로드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메뉴닫기